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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인크래프트

마인크래프트 :: 1.5.2 월드에딧(worldedit)


안녕하세요 방울이입니다.


이번엔 플러그인을 들고 왔습니다.


흔히 사람들이 월드에딧이라고 부르죠.


이 플러그인은 대규모로 건축을 할때 큰 도움이 되는 플러그인입니다.


지점 1, 지점 2를 지정하고 셋팅을해주면 그 사이의 블럭들이 다 채워지는 플러그인이죠.





파일>>



WorldEdit.jar



적용법>>


다운받은 WorldEdit.jar을


Ctrl+C로 복사해줍시다.




자 그다음에 서버 폴더로 들어가서,


plugins 폴더로 가줍시다.




그다음 월드에딧을 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.








사용법>>


우선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.



 

나무도끼 클릭, 우클릭 = 지점1, 지점2 지정(클릭한 블럭의 위치로)


//pos1, //pos2 = 지점1 지점2 지정(자신의 위치로)


//cut = 선택된 지점을 자름


//copy = 선택된 지점 복사


//paste = 자신에 위치에서 복사된것 붙여넣기

ㄴ //paste -a 공기를 제외해서 붙여넣기


//rotate = 복사한 지점을 90도씩 돌림


//move # = 선택된 지점을 보고있는방향으로 #만큼 움직임


//set # = 선택된 지점을 아이템코드 #로 채운다


//undo = 했던 작업 취소


//redo = undo 취소하기


//walls (아이템코드) =

 선택된 지점에 속이 비어있는 벽 생성


//hcyl (아이템 코드) [반지름] [높이]

= 속이 빈 원기둥 생성


//cyl (아이템코드) [반지름] [높이]

= hcyl에서 속이 꽉차있음


//hsphere (아이템 코드) <반지름> <높이> 

= 속이 빈 구를 생성


//sphere (아이템 코드) <반지름> <높이> 

= 속이 꽉찬 구를 생성



꽤나 명령어가 많네요.


여기서 아이템코드란





이걸 뜻하는데요,


여기서 만약 양털을 생성하고 싶으면 //set 35


빨간 양털을 생성하고 싶으면 //set 35:14


를 해주시면 됩니다.





사진 설명>




//wand 로 나무 도끼를 준비해주시고





만약 청금석으로 지점된 구역을 나무로 채울려고하면




이곳에 클릭,



또 이곳엔 우클릭을 해주시고



//set 5(나무)


를 쳐주시면





이렇게 월드에딧이 자동으로 나무로 채워줍니다.


그리고 자신의 지점을 나무 도끼가 아닌 위치로 지정하려면


//pos1을 눌러주시고





공중에서도 //pos2를 사용하면 됩니다.



그다음 나무 벽을 생성해보겠습니다.


//walls 5



그럼 이렇게 됩니다.


이러면 거의 월드에딧의 사용법은 다 알려드렸다고 볼수있습니다.


나머지는 응용하기에 달려있습니다.


이상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