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 오늘은 hitTest에 대해 알아볼게요.
먼저 hitTest란?
충돌 검사를 말합니다.
만약 이 무비클립이 이 무비클립에 닿인것이 true라면
액션을 실행하는것이죠.
아주 많이 응용이 가능한데요,
그만큼 꼭 알아놔야합니다.
ex)
캐릭터가 포탈에 닿일때 -> 2스테이지로
공격이 몬스터에게 닿일때 -> 체력 깎음
등등등등등
아주 폭넓게 이용 가능합니다.
우선 오늘의 희생양 2개를 그려주세요.
검은색의 인스턴스네임은 mouse로 해주시고
그리고 동적 텍스트도 하나 만들어 주고 변수는 k로 해주세요.
자 이제 검은곳에는
onClipEvent (mouseMove) {
Mouse.hide();
this._x = _root._xmouse;
this._y = _root._ymouse;
updateAfterEvent();
}
을 넣고
노란곳에는
onClipEvent (mouseMove) {
if (this.hitTest(_root.mouse)) {
_root.k = "닿였다";
} else {
_root.k = "아니닿였다";
updateAfterEvent();
}
}
잘 되지요?
이제 설명을 드리겠는데요.
저기 검은색은 그냥 마우스니까 패스하고요,
onClipEvent (mouseMove) {
if (this.hitTest(_root.mouse)) {
_root.k = "닿였다";
} else {
_root.k = "아니닿였다";
updateAfterEvent();
}
}
이걸해보겠습니다.
onClipEvent (mouseMove) {//마우스가 움직일때 실행
if (this.hitTest(_root.mouse)) {//이것이 검은것에게 닿이면 실행
_root.k = "닿였다";//닿였다
} else {
_root.k = "아니닿였다";//안닿였다.
updateAfterEvent();//부드럽게하는것.
}
}
이렇게 해석할수 있습니다.
아! 이제 알았군요.
if (this.hitTest(_root.mouse))
이 양식은
if ([장소명1].hitTest([장소명2]))
이렇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.
단 인스턴스 네임을 정해줘야하는데요
잘 이해가 안가시면 전 강좌도 둘러보세요.
이상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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